보도자료

비즈니스온, 고액 현금배당을 통해 지속적인 주주환원정책 실천

2021.12.13 628

배당금 33% 상향, 상시자사주 매입

연말이 다가오면서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도 기업인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라민상, 강민철, 이병두 / 이하 비즈니스온)이 지난 11월 실시한 무상증자에 이어 현금배당 내용을 13일 공시했다.

비즈니스온은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현금배당을 결의했으며, 배당금액 역시 전년도 33.6억에서 33% 상향한 44.8억을 지급하는 것으로 공시했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를 비롯한 대내외 이슈에도 불구하고 스마트빌을 필두로 전자계약, 빅데이터 등 전 사업부의 매출 및 이익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이를 바탕으로 동사에 관심을 갖고 함께해 온 주주분들께 고액 현금배당 내용을 공시하고, 상시 자사주 매입이라는 강력하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다가올 새해에도 다양한 성장 전략을 펼쳐 나갈 계획을 갖고 있으며, 더불어 회사의 성장을 위한 기업의 전략적 인수/합병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비즈니스온은 최근 3분기 실적 발표와 무상증자를 발표했다.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82억을 기록, 역대 3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24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83%,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52% 증가한 16억을 달성했다. 3분기까지의 누적 당기순이익은 61억으로 전년 대비 279% 상승했다. 동사는 매년 높은 배당성향을 유지하고 상시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친화 정책을 펼쳐왔으며, 올해에도 배당금을 올리며 향후 기대감도 높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