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글로싸인’ 공공 클라우드 필수 관문 CSAP 인증 획득

2023.04.11 1131

기업용 SaaS 선도 기업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대표 라민상, 강민철, 이병두 / 이하 비즈니스온)이 제공하는 전자계약 서비스 ‘글로싸인’이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도입시 필수 관문인 CSAP인증을 획득했다.

‘글로싸인’ 은 모든 계약 종류와 서명 형태, 시스템 환경을 지원하며 계약서 작성부터 서명, 관리까지 계약과 서명에 관련한 업무를 원스탑으로 제공한다. 또한, SaaS, API연동, 구축형까지 All-in-One으로 제공 가능한 독보적인 솔루션으로, 이미 업종 불문의 다양한 대기업과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은 물론 개인부터 중소기업까지 규모에 상관없이 폭 넓게 사용하고 있다.
이번 CSAP인증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매우 중요시하는 공공기관의 ‘글로싸인’ 전자계약 도입이 급속도로 확산될 전망이다.

CSAP란 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의 약자로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시 가장 우려되는 요소인 보안에 대한 적합성 판단을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주관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제도이다. 특히 ‘글로싸인’이 획득한 부문은 ‘CSAP표준등급’이며, 전자계약, 서명, 인사 및 회계관리 등 주요 데이터를 다루고 있는 서비스는 30개 항목의 인증이 필요한 간편등급 대비 총 13개 분야 78개 항목에 대한 더욱 까다로운 평가를 완료해야만 획득할 수 있는 상위 등급의 인증이다.

이로써 정부부처, 관공서는 물론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학교법인 등을 포함한 모든 공공기관이 정보보호와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글로싸인’을 활용하여 다양한 계약은 물론 서명이 필요한 동의서, 서약서, 신청서, 확약서 등 다양한 문서 양식을 디지털 환경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공공기관이 보유한 기간계 시스템과 ‘글로싸인’의 API연동을 통해 기존 데이터를 자동으로 활용하는 손쉬운 사용은 물론, 업무 효율성 개선과 비용 절감, 문서의 보관 및 훼손을 비롯한 관리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관계자는 “글로싸인 서비스는 다양한 업종과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폭넓게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CSAP 인증으로 공공기관에도 보안에 대한 우려 없이 가장 안전하고 편의성 높은 전자계약 서비스인 ‘글로싸인’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감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