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비즈니스온(스마트빌), 넛지파트너즈 인수를 통한 재무/택스 통합솔루션의 시너지 본격화

2021.05.24 220

– 재무/택스 통합솔루션을 구독형으로 제공하는 17억원 규모의 대형 프로젝트 수주

전자세금계산서의 독보적 1위 업체인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이 넛지파트너즈(이하 넛지)의 인수를 통한 시너지를 본격화하고 있다.

비즈니스온은 넛지 인수를 통해, 전자세금계산서의 1위를 넘어, 전자 증빙, 전표 처리, 부가세/원천세 신고 및 펌뱅킹 등의 프로세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으며, 최근에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을 도입하는 대형 고객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 주요 대기업 그룹사를 대상으로 재무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이에 부합하는 재무/택스 통합솔루션을 구독형 SaaS(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제공하는 17억원 규모에 달하는 대형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비즈니스온의 우수한 솔루션과 컨설팅 역량에 대한 고객사의 신뢰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업종의 대기업과 Tech기업들이 비즈니스온의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을 발 빠르게 도입하고 있으며, 업체들의 관련 문의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온은 SAP ERP 시스템과 연동되는 솔루션 제공에 있어서 수천 회가 넘는 방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재무/택스토탈솔루션 역시 SAP ERP와 간편하고 완벽하게 연동되기 때문에, 특히, SAP ERP를 사용하는 대기업들과 대형 Tech 업체들의 선호도가 더욱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과거에는 불편하게 분리되어 있던 다양한 업무들이 재무/택스 토탈솔루션을 통해 유기적으로 연계되고 통합됨으로써, 재무/택스 관련 업무의 편의와 효율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고 사용자들은 평가하고 있다.

한편, 비즈니스온은 플랜잇의 인수를 통해서 다양한 ERP 시스템과 완벽하게 연동되는 YETA라는 연말정산솔루션까지 확보하면서, SAP 등 다양한 ERP 시스템과 연동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들의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갖추게 되었다.

회사 관계자는 “넛지파트너즈의 인수를 통한 시너지 효과는 이제 시작 단계이다. 비즈니스온의 방대한 기존 고객들 뿐만 아니라, 도입 문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신규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재무/택스통합솔루션의 제공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