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비즈니스온, 스마트빌 새단장으로 웹사업 본격화

2020.10.30 156

–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모습으로 고객 편의 증대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라민상, 강민철, 이병두 / 이하 비즈니스온)이 운영하는 B2B 전자세금계산서 1등 브랜드 스마트빌이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업무 포털 사이트 www.smartbill.co.kr 을 리뉴얼 하며 본격적인 웹 서비스 확대 행보에 나선다.

400만 사업자가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빌은 일 4만~10만 명 방문, 월 최대 1,500만의 페이지 뷰가 일어나는 업무 포털로 월 평균 160만 사업자가 활동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뽑은 국내 500대 웹사이트에서도 개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을 제외하면 B2B 금융 사이트 선두에 위치하고 있다. 주력 서비스인 전자세금계산서는 월 평균 400만건이 넘게 발급되며, 비대면 이슈로 성장 추세의 전자계약은 7만 3천여 사업자가 등록하여 계약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근무 형태가 이루어지면서 SaaS(Software as a Service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가 업무의 중심으로 떠올랐고, 스마트빌 포탈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웹서비스를 재무 회계에 국한하지 않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B2B서비스를 내재화 해 본격 확대할 입장이다.

SaaS의 장점은 별도의 구축 없이 웹 상에서 로그인 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개인부터 기업까지 규모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구축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가격부담이 덜하고 진입장벽이 낮다.

특히, 동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사업을 전개한 이래로 단 한차례의 보안 이슈도 발생하지 않은 철저한 보안과 전문 기술인력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향후 운영에도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웹서비스 본격 확대를 위한 메인 화면 및 전체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메뉴 분류를 직관적으로 변경하는 등의 스마트빌 리뉴얼을 통해 업무 포탈 로서의 편의성을 증대하는 기본 작업을 다졌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웹고객을 위한 온라인 업무 범위를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그동안 함께해온 400만 사업자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