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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과 맥주를 함께 마시는 '치맥'이 최악의 음식 궁합이라는 사실을 알게됐을 때의 당혹스러움이란!
하지만 이외에도 건강에 상극인 음식들이 많은데요. 함께 먹지 말아야할 음식! 뭐가 있을까요?

 

 

빵+오렌지 쥬스

 

빵과 오렌지 쥬스로 아침이나 점심을 간단히 해결하는 직장인분들 계시나요? 빵과 오렌지 쥬스를 함께 먹으면 소화에 좋지 않습니다. 빵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전분이 소화되기 위해서는 침에 들어있는 프타알린이라는 성분이 필요한데요. 오렌지 쥬스가 이 프타알린의 효능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평소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분들은 이 두 가지 음식을 같이 섭취하는 걸 피하세요.

 

시금치+두부

 

두부를 썰어넣은 시금치 된장국! 생각만해도 입안에 군침이 도는데요~ 하지만 되도록이면 시금치와 두부는 따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둘은 각각 영양소가 매우 높은 식품인데요. 시금치에는 옥살산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는데 두부의 칼슘과 결합하면 불용성 수신칼륨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칼슘이 인체에 흡수되는 것을 줄이고 결석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근+오이

 

건강을 위해 채소를 먹으시는 분들! 당근과 오이는 같이 먹지 마세요. 당근은 비타민 A가, 오이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당근에 함유된 아스코르비나아제 성분이 오이의 비타민C 성분을 파괴한다고 하네요.
부득이 함께 먹어야할 때에는 당근을 미리 식초에 담가놓은 뒤 드세요. 아스코르비나아제의 성분을 약화시켜 비타민C를 파괴하는걸 약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쇠고기+버터

 

요리 프로그램에 신선한 쇠고기를 고소한 버터에 구워주는 요리를 많이 보여주고 있는데요. 입에는 더 달콤할지 모르겠지만 몸에는 절대 좋지 않습니다.
쇠고기는 포화지방이 높은 육류이고 버터 또한 콜레스테롤 함량이 아주 높기 때문입니다. 두 가지를 같이 먹는다는 것은 그야말로 콜레스테롤 폭탄을 섭취하는건데요. 심혈관질환이 있는 분들은 특히! 이 둘의 궁합을 피해야합니다.

 

 

토마토+설탕

 

어렸을 때 할머니가 토마토를 잘라 그 위에 하얀 설탕을 뿌려서 간식으로 주셨었는데요. 하지만 이렇게 먹으면 토마토의 비타민B 성분이 아깝게 파괴된다고 합니다. 되도록이면 설탕없이 생으로 먹어주세요. 토마토를 구워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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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즈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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