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비즈니스온, 의성군 데이터정보센터 플랫폼 구축 및 운용 사업자로 선정

2019.11.15 192

– 비즈니스온, 의성군 데이터정보센터 플랫폼 구축 및 운용 사업자로 선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지능형 소프트웨어 서비스 회사인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대표 강민철, 라민상)이 11월 11일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의성군 데이터정보센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맡게 됐다.

이번 사업은 의성군과 관련한 공공 및 민간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 구축과 운영을 통해서 과학적 데이터 분석에 근거해 군정 정책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는데 큰 목적이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의성군은 데이터에 기반한 정책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고, 데이터 구축 체계를 확립하여 군정 업무의 신뢰성을 향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명한 정책 집행으로 사업비 절감 및 효율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농업 관련 산업체들의 농업경영 상태를 데이터에 기반하여 현황을 파악함으로써 농업경영 관련 정보 활성화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사는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시스템 개발 전문 인력과 역량을 활용하여, 데이터 최신화, 통계 정보 일원화, 데이터 기반의 현황 파악 및 관리 체계 구축을 통해 의성군의 효율적인 행정 정책 수립을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복지, 공공 시설물 등 통합관리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은 국내 1위의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 및 매입 통합, 전자 계약 솔루션 등의 ‘스마트빌’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 시장 분석 데이터 제공 및 거래처 리스크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스마트MI’ 사업으로 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강민철 대표는 특히, 금번 의성군 ‘데이터정보센터 플랫폼 구축’ 수주는 동사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을 기존의 민간 영역에서 공공 영역으로까지 본격 확대해 나가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